전화영어 시작하다

‘전화영어를 늦어도 박사 과정 들어와서는 꼭 시작해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드디어 전화영어 레벨테스트를 받았다. 평소 꾸준한 영어 공부의 중요성은 대학원에 들어와서 매일 느끼고 있다. 논문을 쓸 때에도, 학회에서 발표를 듣고, 대화를 할 때에도 모두 영어인데 지금 수준으로는 연구자로서 의사 소통이 쉽지 않았다. 그리고 혹시라도 해외 취업 기회가 생겼을 때에 영어가 부족해서 취업을 못하면 안 되니까, 꾸준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016/01/06).
전화영어를 찾아보면 회사가 무지 많은데, 이 중에서 난 두 가지 회사만 고려했다. 연구실 선배님들께서 수업을 들었던 곳인 핫스피킹민병철유폰만 고려했다. 단기간 가격으로는 핫스피킹이 민병철유폰보다 저렴하다. 장기 가격으로는 민병철유폰이 더 저렴했다 (신규 수강 10% 할인도 추가됨). 그리고 민병철유폰은 정임 누나와 정섭이 형이 했었다고 하니 더 신뢰가 되었다. 한 번은 정임 누나가 수업한 결과를 보았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도록 결과를 작성해준 것을 보았다. 그래서 민병철유폰을 선택해 레벨 테스트를 진행했다. 아래는 레벨 테스트 결과이다.
uphone level test 01
uphone level test 02
uphone level test 03
uphone level test 04
레벨 테스트 결과를 보고 ‘귀신같이 정확하다…’하는 생각을 했다. 정말 나를 알고 이런 분석을 한 것인지, 아니면 한국인이 일반적으로 틀리는 것을 써 놓은 것인지 의심스럽긴 했다. 어쨌든 오늘 중으로 담당자가 전화를 주고 상담해준다고 한다. 상담 이후에 오늘 중으로 수강 신청을 할 예정이다. 이 포스팅을 하면서 꼭 써야겠다고 생각한 내용이 있다. 유폰에 추천인 제도가 있다고 한다. 추천하면 추천인과 본인 모두에게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한다. 제 아이디는 gumdaeng2@gmail.com 입니다 🙂 … (2만원 할인 링크) 나도 정임 누나나 정섭이 형에게 물어봐서 추천인 등록해야겠다.

몇 가지 개인적인 생각.
– 영어 강사가 말할 것들을 준비해오기는 하지만, 내가 미리 준비해놓는다면 내가 연습하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를 연습할 수 있을 것 같다. 대화를 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것도 좋을 것. 왜냐하면, 내게는 일상 영어 회화도 중요하지만 연구를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 상당히 발음이 정확하고 억양이 일반적인(?) 강사였는데, 주기적으로 강사를 바꾸는 것이 듣기/대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음. 실제로 학회에 가거나 대화를 할 경우에 억양이 특이한 사람이 많은데, 일반적인 억양에만 익숙해지면 나중에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음. 일반적인 억양을 가진 사람과 대화를 해서 실력이 아주 늘면 발음이 이상한 사람의 표현도 이해하게 될 수 있을까? 잘 모르겠음. 상담할 때 이야기해봐야겠다.

등록함!
– 유폰 영자신문 12개월 주3회 20분 2월 12일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등록함.
– 신규 회원 10% 할인, 장기 결제 30% 할인까지 포함해서 922,320원. 월 76,860원.
– 영자 신문을 미리 읽어보고 이에 대해 20분간 토론? 의견 교환을 하는 형식이라고 함.
– 수강 신청을 한다고 해서 마음대로 날짜를 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음.
– 시간대별로 sold out인 것도 있고, 선택 가능한 것도 있음.
– 선택 가능한 것이라고 해도 시작 가능한 날짜가 모두 다름.
– 시간을 낼 수 있을 것 같은 오후 1시 40분으로 주 3회 신청.

2016/02/18 수업 후기 추가
– English 카테고리에서 수업 후기 확인 가능함.
– 현재까지 두 번 정규 수업을 진행했는데, 상당히 불만족스러움.
– 통화 품질이 떨어져 수업 진행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임 (레벨 테스트 때의 통화 품질과 다름).
– 강사에 따른 실력 / 노력 편차도 상당히 큼.
– 문제 해결이 된다면 문제 해결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추가 서술하겠음.

2016/02/22 수업 후기 추가
– 통화 품질 문제, 강사 문제 모두 잘 해결되었음.
– 강사님 또한 마음에 듦. 20분이 길게 느껴질 정도로 성의있게 수업을 잘 채워줌. 그리고 첨삭 또한 아주 성의있음. 다른 강사님의 첨삭은 당황스러울 정도로 엉망이었다. 강사 선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함.

2016/02/26 수업 후기 추가
– 강사 변경 이후 두 번째 수업을 진행함.
– 전화영어를 하며 하루하루 조금 더 자연스럽게 말하려는 노력을 하게 됨. 물론 영어 말하기 수준이 즉시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녹음 내용을 다시 들어보면서 평소 이상하게 하는 발음을 알게 되고, 매 수업 때마다 조금 더 길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말하려 노력하게 됨.

2017/03/21 수업 후기 추가
지난해 2월에 전화영어 1년치를 수강 신청했는데, 이제야 다 끝나간다. 이런저런 이유로 추가 수업을 받다보니 거의 한 달 정도 더 들을 수 있었다. 재수강할 것인지, 올해는 다른 방식으로 영어를 공부할 것인지 아직 고민중인데, 딱히 대안이 보이지 않음.

uphone 장점
–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시간 영어 공부 가능 (가성비는 높음).
– 영어 말하기 뿐 아니라 쓰기 교정도 해 줌.
– 간단한 영어 문장 말하기/쓰기는 익숙해짐(자신감 상승).
– 아무 말 쓰기를 잘 하게 됨.
– 아무 주장하기를 잘 하게 됨.

uphone 한계점
– 강사마다 질적 차이가 심함.
– 매일 쓰는 단어, 문장 구조만 쓰게 되는 것 같음.
– 틀리는 문장은 항상 틀리는 것 같음.
– 스케쥴 충돌로 수업 취소하다보면 쿠폰이 겉잡을 수 없이 불어남.

Advertisements
Tagged with: , , , , , , , , , , , , , , , , , , , , ,
Posted in 1) My Story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누적 방문자 수
  • 96,405 hi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