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1

오늘의 일기
* 오늘 점심엔 교수님과 미팅을 진행했는데, 부정적인 피드백을 들었다(졸업이 3-6개월 더 미뤄지는 느낌…). 사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아니고, J와 진행하면서 ‘이 부분은 부족한데…’ 했던 것들이었다. 해당 부분에서 내가 부족하다고 할 때마다 J는 의미가 있는 부분이라고 이야기했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는 기존 study와 차이점이 부족한 부분, 부족한 성능 향상, 다소 명백한 trade-off 등이 있었다. 그리고 역시 준비했던 슬라이드의 대부분은 교수님께서는 이미 알고 있으셔서 관심이 없으셨다. 우리 교수님은 background, motivation 등의 슬라이드를 준비하는 것을 결코 원치 않으신다. 그럴 것을 알고 처음엔 핵심만 간추려 슬라이드를 준비했었는데, J가 발표 자료는 그렇게 준비하면 안 된다고 해서 지난 한 달간 서로 피드백하며 full-story로 준비했었다. 그리고 오늘 대부분의 수정 슬라이드가 스킵되었다. 두 명의 어드바이저를 갖는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오래전에 교수님께서 이야기해주신 적이 있는데, 이해가 된다. 어쨌든 오늘 기본 아키텍쳐도 확장 아이디어도 아직은 너무 초기단계인 것 같다고 이야기해주셨다. 개선하는 수밖에 없다.

Advertisements
Posted in 1) Memo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

Recent Posts
누적 방문자 수
  • 126,513 hi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