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4

오늘의 일기
* 칭다오 여행에서 자동차 사고가 있었을 때, 상대방 운전자가 끝까지 천 위안을 달라고 해서 잘 이해가 되지 않았었다. 고작 천 위안을 받자고 휴일에 4시간을 도로에서 허비한다는 것이 쉬이 이해되지 않았다. 게다가 그들은 가족 전체가 타고 있었고, 아이도 있고 할아버지도 있었다. 만약에 나라면 보험 처리를 하고, 휴일 동안에는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할 것 같은데, 고작 천 위안을 받자고 얼굴 붉히며 4시간을 허비하는 그가 이해되지 않았다. 그래서 어제는 친구에게 지난시에서 천 위안은 큰 돈이냐 물으니, 아주 크지는 않지만 큰 편이라고 했다. 지난시의 평균 월급이 5천 위안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보면 4시간을 써서 천 위안을 벌 수 있다면 그에게는 아주 효율적인 돈벌이인 셈이다.
* 화웨이 장비 관련 기사가 많아서 화웨이에 대한 나무위키를 찾아봤는데, 결코 일하고 싶지 않은 기업이었다.

Advertisements
Posted in 1) Memo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w

Connecting to %s

Recent Posts
누적 방문자 수
  • 130,566 hi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