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5

오늘의 일기
* 요즘 생활 패턴에 대한 기록. 농구 또는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경우에는 달라짐.

7시 기상
7시 30분 회사에서 아침 식사
8시 연구 시작
11시 30분 점심 식사
12시 20분 오후 연구 시작
5시 30분 저녁 식사
6시 30분 저녁 연구 시작
9시 15분 – 10시 15분 운동하며 TTS로 독서
10시 15분 – 10시 50분 중국어 공부 또는 연구
11시 빨래 후 독서

이곳에서는 운동과 독서 말고 혼자할만한 여가 활동이 딱히 없다.

* 단언컨대 중국에 온 뒤로 한국에서처럼 술을 마셔본 적이 없다. 처음에는 이상하게도 느껴졌고, 조금은 섭섭하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술 때문에 생활 패턴이 잠시라도 틀어지는 경우도 없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 굳이 술을 마시지 않아도 소통에는 문제가 없다.
* 식사 또한 전반적으로 건강해졌다. 처음에는 중국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보느라 기름진 음식도 많이 먹었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간식도 먹곤 해서 살이 4-5kg은 쪘었다. 그 뒤로 살을 빼려고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다 보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어서 오히려 더 건강해졌다.
* 이같은 생활 패턴 덕분에 연구 생산성도 건강 상태도 대학원 생활 중에 가장 좋다. 한편, 여기에서는 무언가에 쫓기는 것만 같은 느낌이 계속 들곤 하는데, 마음의 여유가 줄어든 점은 단점인 것 같다. 그런데 그것이 회사라는 특성 때문인지, 아니면 내가 대학원에 너무 오래 있어서인지는 모르겠다.
* 공동 연구에 대해 문의했는데, J의 관리자가 아직 답을 주지 않는다. 부정적인 신호일까?
* 가상 머신의 메모리 이미지 캡쳐 도구
http://hysteria.cz/niekt0/fmem/
https://github.com/504ensicslabs/lime

Advertisements
Posted in 1) Memo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Recent Posts
누적 방문자 수
  • 145,891 hi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