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4

오늘의 일기
* 지금 협업 환경의 장점이자 단점은 높은 책임과 신뢰이다. 그 책임과 신뢰를 뒷받침할만한 실력은 되지 못한다는 점이 문제인데, 매번 그 간극을 채우고자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있다. 다행히 어느 정도는 따라가고 있는 것 같다.
* 인턴십이 끝나고 나서 더 많은 시간을 일하고 있다. 원격으로 결과를 보이려 하다보니, 정말 손에 잡힐만한 결과가 내야만 한다는 부담감이 있고, 한편으로는 랩에 소속되어 있으니 랩 업무가 있다. 때로는 주경야독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낮에는 프로젝트, 밤에는 연구)…
* 연구실 자리를 바꾼지 한 달 정도가 되었다. 같이 있는 형들이 야행성인데, 덕분에 밤인지 낮인지 알 수 없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다. 이 방의 이름은 원래 절간방이었고, 최근에 교수님께서 강제 이주를 시키면서 졸업방이 되었다.

Advertisements
Posted in Memo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ategories
Recent Posts
누적 방문자 수
  • 157,979 hit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