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기
* Gen-Z 아키텍쳐에서는 atomic operation의 transparent한 지원을 제공한다 (링크).
Gen‐Z architecture enables atomic operations to be executed on any component. Processor atomic operations can be transparently transported across a Gen‐Z fabric to another component for execution. This enables software to seamlessly operate across Gen‐Z, i.e., software compatibility is transparently provided.
* 회사에서 협업을 시작한 이후로 추가된 일상 작업이 문서화이다. 문서화는 세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것 같다. 첫째로는 내가 어떤 것을 했는지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의사소통 측면에서 중요하다. 협업인만큼, 서로가 연구 진도와 방향에 대한 이해가 같아야 한다. 둘째는 내가 한 작업량을 가시화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협업할 때에는 내가 한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인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실제로는 100의 일을 했는데, 사람들이 인지하기에는 30정도로만 보인다면 문제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추후 참고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연구라는 것이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이다보니 그만큼 휘발하기 쉬운 것 같다. 문서화해두면 나중에 빠른 시간 안에 내가 했던 작업을 이해할 수 있다.
Leave a Reply